
한국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권리 보호와 온라인 쇼핑 환경의 질적 향상을 위해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 스토어’ 출산·육아 및 반려동물 분야의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평가는 표준산업분류 체계에 따라 업종을 구분하고, 실제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불만 처리, 전반적 만족도 등 네 가지 항목을 종합해 우수 온라인 스토어를 선정했다.
평가 대상은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주요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와 소비자 반응을 기초 조사한 뒤, 후보군을 추려 심층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이커머스 시대에는 상품의 품질뿐 아니라 구매 과정 전반의 신뢰성과 편의성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결과가 소비자들이 실제 구매 경험을 기반으로 신뢰할 만한 쇼핑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소비자평가는 이번 평가를 계기로 사랑의열매를 통한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과 저소득층 가정의 소비 활동 촉진을 위한 기부 활동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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